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 Comments
석정일 16시간전  
요한복음 6장이 유월절을 배경으로 하여, 예수님 당신이 유월절 어린양이요, 하늘에서 내려 주시는 참 만나로서 십자가 부활로서 유월절을 완성하실 것을 미리 예고해 주신 말씀이라면, 요한복음 7장은 초막절을 배경으로 하여, 예수님 당신을 통하여 초막절이 완성될 것이며, 인간의 갈증을 궁극적으로 그치게 하는 참 생명수, 성령님이 내리실 것을 미리 예고해 주시는 말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율법으로는, 종교활동으로는 인생의 갈증을 결코 그치게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의 갈증을 느낄 때, 예수님께 나아가 유월절 어린양이 되시고, 진정한 만나가 되는 예수님을 먹고 마시면, 그 때에 성령님의 깊은 은혜 속에 모든 갈증이 해소되는 풍성한 삶, 참 자유의 삶, 세상이 알지 못하는 평안의 삶, 기쁨의 삶, 바로 영생을 맛보기 시작하고 누리게 될 것입니다.

날마다 예수님을 먹고 마시며 산다는 것은 십자가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넓이 속에 들어가 그것을 먼저 누리고 그 통로로 사는 일상의 삶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당신의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십자가 위에 보내신 창조주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넓이 속에, 창조주 하나님께 순종하며 동행하는 삶입니다.

매일 큐티하는 것이나 매일 새벽예배하는 것 자체가 날마다 예수님을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먹고 마시는 "통로"입니다. 예수님을 먹고 마시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우리는 확신의삶 일대일을 통해서 "경청의방" 큐티를 배우고 연습하고 있습니다. 하루 아침에 매일 큐티를 하는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주일설교말씀묵상을 통해서 매일 큐티하는 삶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매주 주보에 주일설교말씀 묵상 양식을 넣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부터 시작해 보세요!!
석정일 16시간전  
주일설교묵상 양식은, 목회편지(438)번에 피디에프로, MS워드로, 한글(HWP)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확신의삶 과제장 책자에도 들어 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