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441) 지난 주일 총목자모임의 주요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ef4b9101a655b55ff7913597bbe3f513_1755310258_1954.jpg
2023년 서진교회 예배당에서 가졌던 성탄페스티벌 중

조만간 공동의회를 갖고자 합니다.


다운가족 여러분들에게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최근 마포구에서 나온 예배당 매물에 대해서 검토하는 과정에서, 이번 매물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비슷한 기회를 주실 때,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도록 미리 진행원칙과 절차를 정하고, 공동의회를 통해 다운가족 여러분들의 위임을 받아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교회당 미래 비전에 관한 지침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 내용을 핵심만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번에 마포구에 나온 매물처럼, 서울 시내, 역세권,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가 가능한 등 상당한 장점을 가진 매물이 나올 경우, 이자 비용이 재정의 10%를 넘지 않고도 추가 특별 헌금없이 이전이 가능하다고 판단이 설 때, 당회 결의로 추진한다.

* 우리 교회의 현재 재정 규모와 시중 이자율을 기준으로 할 때는 약 30억 이내의 대출로 해결이 가능한 경우이고, 이 경우 원금 상환까지 고려하면 20%의 긴축재정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2. 재정지출이 필요할 정도로 구체적으로 진척이 되었을 경우, 총목자 모임을 열고 출석회원 2/3의 찬성이 있을 때, 계속 진행한다. 이자 비용이 10%를 초과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는(현시점에서는 30억 이상의 대출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는) 공동의회의를 소집하여 논의한 후 그 결의에 따라 진행한다.

3. 매각 및 매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는 반드시 다시 한 번 공동의회를 통해, 제반 사항을 점검한 후에 계약을 진행한다.

 

위와 같은 절차를 담은 교회당 미래 비전에 관한 지침을 공동의회를 통해 다운가족 여러분들이 허락해 주시면, 그 지침에 따라 이번에 매물로 나온 물건에 대해서 제5기 당회에서 제2미래 비전위원회를 구성하여 조금 더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될 것이며, 구체적인 재정 지출이 필요할 정도로 진척이 되면 다시 총목자 모임을 열어 허락을 받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구체적인 진행과정 속에서 다운가족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사항들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수시로 목회편지를 통해서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처음부터 모든 대상 매물에 대해 다운가족 모든 분들께 알려드리고 더 공개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지 않겠느냐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건물을 매도해야 하는 입장에 계신 분들과도 관련되어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가 성장하여 행복하게 이전하는 경우라면 널리 널리 알려서 빨리 매각되기를 원하겠지만, 그 반대의 경우라면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힘들겠습니까? 그런 의미에서 우리도 새 예배당을 찾을 때 교회답게 상대방을 배려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그리고 정말로 좋은 조건의 매물이라면, 가장 큰 경쟁자는 안타깝게도 이단 단체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래서 좋은 매물일수록 최대한 신속하게, 그리고 가능하면 조용하게 진행하는 것이 정말로 필요합니다.

 

4기 당회가 준비하고 지난 주일 총목자 모임에서 허락해 주신 교회당 미래 비전에 관한 지침을 첨부파일로 공유하였습니다. 미리 다운받아 한 번 씩 살펴보시고 공동의회가 열릴 때에, 즐거이 허락해 주시기를 미리 부탁드립니다. 다운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