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428) 가족목장은 가정교회가 준 특별한 선물입니다.

석정일 0 112

043d49aff0a448b1c97909942cb8caa8_1747368542_4918.jpg
 
수직구원, 가족목장이 답입니다.



지난주 목회편지(427)에서 가정교회의 하이라이트 중의 하이라이트로 올리브 블레싱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저는 가족목장또한 가정교회가 준 특별한 선물 중의 선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교회는 신자들의 공동체입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두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함께 하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가족 공동체 또한 엄연한 교회이며, 교회로서 우리 주님께서 교회에 주신 영혼구원해서 제자삼는 사명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목자 목녀로서 목장을 힘써 섬기다가 여러 가지 사정으로 목장 식구들이 떠나고 가족만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어쩌면 수직구원과 자녀를 제자로 삼는 신앙전수에 힘쓸 수 있도록 가족목장을 세우는데 집중하라고 하나님께서 주신 특별한 은총의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 주변의 VIP님들 섬기는 수평 구원에만 집중하다가 정작 우리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구원받지 못하는 일이 생겨서 수직구원에 실패한다면 그것은 얼마나 안타까운 일이 되겠습니까?

 

핵가족화된 현대 사회에서 가족 구성원 간의 진솔한 대화와 교제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인 상황 속에 가족목장이 더욱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가정은 가장 강력한 믿음의 전수 공간입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믿음의 롤모델입니다. 정기적인 가족목장 모임을 통해 함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기도제목을 나누는 가운데, 함께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은 우리 자녀들에게 생생하게 살아있는 신앙 교육이 될 것입니다.

 

이토록 중요한 가족목장, 우리에게는 조금도 어렵지 않습니다. 평상시 목장모임을 하는 것과 꼭 같은 순서를 가족들끼리 가져보는 것입니다. Just Do It!! 그냥 일단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고 배운 것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진행이 될 것입니다가정의달 5가족목장으로 더 풍성하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를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적어도 한 달에 1회, 할 수 있으면 매주 1회 가족목장 모임을 갖는 것이 우리 삶의 일부가 되기를 부탁드립니다. <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