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274) 가정교회 신앙생활의 기본기와 가정교회 핵심 문화

김보근 0 686

경청의방큐티, 주일설교묵상, 다섯-다섯 VIP 목록


몇 주 전에 주일설교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가 여러 가지 사정으로 가정교회 목회자컨퍼런스 확신의삶강사로 섬길 기회를 가졌습니다. 저는 새로운삶강사로 쭉 섬겨왔는데, 갑작스럽게 확신의삶을 강의하게 되면서 적지 않은 부담이 있었으나, 한편으로는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특별한 배움의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이든지 가르칠 때 가장 잘 배울 수 있고, 또 제대로 배우기 때문입니다. 우리교회에서 목자/목녀님/부목자들이 확신의삶을 인도하게 하고, 초원지기님들이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인도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목자/목녀/부목자님들은 확신의삶, 초원지기님들께서는 하경삶을 나 자신이 배우고 성장하기 위하여 1년에 꼭 한 번 이상 인도하기를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역시 기대했던 대로, 목사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확신의삶 강의를 준비하는 시간, 그리고 강의하는 시간이, 실제로 저 자신에게 가장 큰 배움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수년만에 미국을 방문한 그 바쁜 일정 중에도, 시간을 쪼개어 북미의 가정교회목회자컨퍼런스에 참석하여 확신의삶을 수강했습니다. 그리고 확신의삶 인도자 지침을 꼼꼼하게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확신의삶 일대일 공부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확신의삶 교재가 다루고 있는 내용을 지식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식적인 배움은 내가 목자/목녀/부목자가 되어 확신의삶을 인도하면서 비로소 드디어 확실하게 나의 것이 될 것입니다. 확신의삶 일대일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목자-목장식구 간의 개인적인 깊은 교제와 더불어 가정교회 신앙의 기본기라 할 수 있는 핵심적인 신앙습관 세 가지를 전수하고 훈련하는데 있습니다.

 

그 세 가지는 경청의방큐티, 설교묵상, VIP찾기와 기도, 이 셋입니다. 목자/목녀/부목자님이 경청의방큐티를 하고 있지 않은데 이것이 전수될 수 있을까요? 목자/목녀/부목자님이 주일설교묵상을 하고 있지 않은데 이것이 전수될 수 있을까요? 목자/목녀/부목자님이 다섯-다섯 VIP목록이 없는데 이것이 전수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경청의방큐티, 주일설교묵상, 다섯-다섯 VIP 목록은 건강한 신앙생활의 가장 중요한 기본기이며, 가정교회 문화의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 그 때 진정으로 건강한 가정교회가 세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다운교회는 가정교회로서 건강한가요? 그렇지 못한가요?

 

우리 다운교회 목자/목녀/부목자님들은 나 자신을 위하여 확신의삶을 제대로 인도할 수 있는 준비를 지금부터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출발점이 바로 세 가지 기본기를 스스로 먼저 훈련하고 내 삶에 정착시키는 것입니다. 저도 토요 세미나 시간을 통하여 확신의삶일대일 인도법을 정기적으로 강의하며, 목자/목녀/부목자님들의 사역을 적극적으로 돕도록 하겠습니다.

 

목장식구 여러분들은 목자/목녀/부목자님과 함께할 확신의삶일대일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설교묵상의 습관을 세우는 것은 일대일 공부 하기 전 지금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출발점이 주일설교를 주중에 한 번 더 들어보는 것입니다. 이것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김은정 목녀님이 주일예배 중 설교만 잘라서 올리는 유튜브 채널 다운교회_목사님_설교_아카이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링크가 필요하신 분은 목자/목녀/ 부목자님께 문의해 주시고, 이 채널을 적극 활용도 해주시기바랍니다. 다운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